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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8. 3. 13:22

GTD 따라잡기 #8 - 단계 5 : 실행 (Do) 관리2009. 8. 3. 13:22

http://futureshaper.tistory.com/227

어떤 행동을 선택해야 하나?
- GTD의 목적은 실행 단계에서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아도 되게하는 것
- 시간이 나면, 목록을 보고 바로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함.
- 그래서 정돈 단계에서 상황에 따른 분류가 중요

1) 상황
현재 있는 장소, 주어진 환경등을 말함
(예. 이메일을 보내는 일이 중요하더라도 컴퓨터가 없다면 할 수가 없다. 집에서만 혹은 회사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을 먼저 선택한다.

2) 주어진 시간
회의와 회의 사이, 10분의 짧은 시간이 생겼다. 무엇을 할까? 아무래도 '새로운 제안서 쓰기'보다는 '여행사에 전화하기' 혹은 '옆동료에게 A의 이전 경력이 무엇인지 물어보기'를 선택하는 것이 시간 사용에 현명할 것이다.

3) 남아있는 기력
금요일 오후, 일주일간 밤잠 설쳐가며 준비한 회의를 마쳤다. 시간이 한두시간 남았는데... 일이 손에 안잡힌다. 그럴때는 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는게 낳다. 예를 들어 '구독할 경영잡지 찾기' 혹은 '동창회 모임 연락하기' 등.

4) 중요도
그래도 정말 중요한 일이라면 상황이나 여유시간에 핑계를 돌리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일을 먼저 할 수 있도록 상황을 갖추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일의 세가지 종류
실행과 관련해서 알렌은 일을 바라보는 흥미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모든 행동은 다음의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 미리 정의되어진 일 수행하기 (Doing predefined work)
- 일이 나타나는대로 바로 하기 (Doing work as it appears)
- 새로운 일을 정의하기 (Defining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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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odetemplate